후쿠오카현하카타당일치기여행명물요리미즈타키에비스

느긋하게 하카타 당일치기여행, 하카타 명물 미즈타키(水炊き:닭백숙)를 먹으러 가자!

일본에서는 지역마다 명물음식이라 불리는 유명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그런데 지역 명물이라도 해도 관련된 가게도 많고 또 어디가서 먹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곤 하죠.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세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묻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여러분 근처에 그런 사람이 없는 경우엔 입소문이라도 그 지역 입소문이나 가게의 역사같은 걸로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여행은 시간이 없는 가운데 어떻게 해서라도 하카타의 미즈타키가 먹고 싶어져, 일하고 있는 직장에서 후쿠오카 출신의 지인에게 정보를 얻어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미즈타키(水炊き, みずたき)란?

미즈타키는 전골 냄비에 물을 넣고, 닭고기, 야채 등을 끓여 먹는 전골요리의 하나입니다.
하카타(博多)식과 칸사이(関西)식이 있지만 오늘은 하카타 식의 미즈타키.
후쿠오카(福岡)시 하카타(博多)구 쓰마쇼지(対馬小路)에 있는 하카타를 대표하는「미즈타키 나가노, 水炊き 長野」라는 유서있는 가게입니다.
「미즈타키 나가노」는 후쿠오카에서도 인기있는 가게로 예약이 필수이며, 저녁시간의 예약은 거의 꽉 차있는 편이라 제 경우엔 기적적으로 토요일 점심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까지는 지하철 공항선(地下鉄空港線) 나카스카와바타(中洲川端)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입니다.

자아, 런치 스타트입니다.

먼저 콜라겐이 가득! 맑은 닭껍데기 스프! 이게 진하고 맛있어요.

닭고기는 하카타 브렌드인 하나미도리(華味鶏, はなみどり)。

츠쿠네(つくね)와 야채를 넣고 조금 끓이면 완성입니다.

촘촘하고 농후한 영계의 부드러운 고기살은 먹어도 먹어도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입니다.

마지막으로 밥과 달걀을 넣고 조우스이(雑炊, 일종의 잡탕죽) 완성!

전골요리의 마지막은 역시 조우스이네요.

배부르게 먹고 만족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1명당 3000엔정도입니다.

식사 끝난 뒤에 하카타를 느긋히 여행

배도 부르고 돌아갈 시간까지 몇시간 남아서 하카타를 산책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가게를 나와서 나카스카와바타 역을 지나 하카타 역까지 가보았습니다.
나카스카와바타 역에서 몇 분정도 걷다보면 스자키에비스(須崎恵比須神社)신사가 나옵니다.
여기에선 에비스 신에게 제를 올리는데, 장사 번창(商売繁盛), 풍어 기원(豊漁祈願), 항해 안전(航海安全)의 효과가 있는 듯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신사 옆에 타후쿠지(多福寺)라고 하는 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타후쿠지는 1615년에서 1623년 사이에 만들어진 정토종(浄土宗 ,일본 불교의 한 파)의 절입니다.
두 곳 모두 돌아보면 앞으로의 인생이 행복해질 것 같은 기분이네요.

스자키에비스 신사에서 하카타자(博多座)를 지나, 조금 더 하카타 역을 향해 걷다보면 구시다(櫛田) 신사가 나옵니다.
여기엔 소우친주(総鎮守, 총 진수라고 해서 그 지방을 진호하는 신)가 있어, 이 지역 사람들에게 오구시다 상(お櫛田さん)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마시면 장수한다고 전해지는 영천(약효가 있는 샘)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는 것같이 야마카사 장식(飾り山笠)을 볼 수도 있습니다.

구시다 신사 옆, 하카타 전통공예관(博多伝統工芸館)이 있으며 하카타오리(博多織, 하카타에서 나오는 두꺼운 견직물)나 하카타인형 등 전통공예를 볼 수 있습니다. 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매주 수요일이 휴관일이며 무료로 견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산책하며 즐거운 당일치기 여행이었지만, 걸어서 조금 피곤한 분들에겐 후쿠오카 도심 100엔 버스(福岡都心100円バス)를 추천합니다.
하카타역(博多駅), 쿠라모토(蔵本), 덴진(天神), 야쿠인 역 앞(薬院駅前)을 잇는 후쿠오카 도심 지역을 1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니시테쯔 버스(西鉄バス)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상세정보

명칭:미즈타키 나가노 みずたき長野

주소:후쿠오카 현 후쿠오카 시 하카타 구 쓰마쇼지 1-6 福岡県福岡市博多区対馬小路1−6

영업시간:12:00~22:00

전화번호:092-281-0105(예약 가능)

가까운 역:지하철 공항선 나카스카와바타 역(地下鉄空港線中洲川端駅)에서 도보 10분

주차장:없음(가까운 코인주자창을 이용)

지도:

명칭:시모스자키에비스 신사

주소:후쿠오카 현 후쿠오카 시 하카타 구 스자키 쵸 13-8   福岡県福岡市博多区須崎町13-8

명칭: 하카타 전통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http://hakata-dentou-kougeikan.jp/

명칭:후쿠오카 도심 10엔 버스(福岡都心100円バス) 니시테쯔 버스(西鉄バス)

공식 홈페이지:http://www.nishitetsu.jp/bus/rosen/100.html

このページが気に入ったらいいねしてね。